종합민원 빠르고 안전한 민원서비스!

"토요민원실" 운영
운영시기 : 2008.4.15부터 운영
운영장소 : 속초시청 종합민원실
운영시간 : 매주 토요일, 09:00~13:00(4시간)
취급업무 : 인감증명, 주민등록등초본,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
민원사무 목록
어디서나 민원사무

ㆍ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.
ㆍ접수방법 : 인터넷, 창구접수(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), 전화접수

인터넷 주소 : http://www.minwon.go.kr(민원24)

처리기한이 명시된 민원사무
    가. 단순 질의, 진정, 개별 사무 등 8446건 :
  • 2012. 5월 현재 민원사무접수 및 처리 시스템 등록 사무
    나. 처리절차
  • 민원 신청 ⇒ 민원실(민원봉사과) 접수 ⇒ 처리부서 이송 ⇒ 처리부서
  • 확인, 검토 ⇒ 처리완료 ⇒ 민원인에게 통지(처리부서)
    다. 접수방법
  • 방문신청 : 시청 민원실 접수
  • 온라인 신청 : 민원24(http://www.minwon.go.kr)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
그 외 민원사무

※ 속초시에서 접수 및 처리하고 있는 민원 종류입니다.

    가. 전자민원상담창구
  • 대상 : 각종 행정업무 문의 및 민원불편사항 상담, 건의 등
  • 신청방법
    • 시청 홈페이지(종합민원-종합민원-새올전자민원창구-전자민원상담실)
    • 국민신문고 : http://www.epeople.go.kr
  • 처리절차
    • 민원실 접수 ⇒ 처리부서 지정 ⇒ 처리부서 검토 및 확인 ⇒ 결과 통지
    나. 신고센터
  • 공무원부조리신고
    ㆍ대상 : 공무원이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 행위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첨부서류 요구 행위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행위 기타 공직자 비위행위 등
    ㆍ신고방법 : 시청홈페이지 ⇒ 종합민원 ⇒ 열린민원창구 ⇒ 신고센터 ⇒ 공무원부조리 신고
    ㆍ처리절차 : 시청 기획감사실(감사) 접수 및 처리
  • 예산낭비신고
    ㆍ 대상 : 속초시와 관련된 소관사업에 대한 예산 낭비 사례
    ㆍ신고방법 : 시청홈페이지 ⇒ 종합민원 ⇒ 열린민원창구 ⇒ 신고센터 ⇒ 예산낭비신고
    ㆍ처리절차 : 시청 기획감사실(예산경영) 접수 및 처리
    다. 시장에게 바란다
  • 대상 : 속초시와 관련한 제안, 개선할 점, 비전 제시 등
    (네티즌 여러분들의 진솔한 의견을 나누는 열린 공간입니다)
  • 신청방법 : 시청 홈페이지 ⇒ 시장에게 바란다
  • 처리절차 : 비서실 접수 ⇒ 담당부서 지정 ⇒ 담당부서 혹은 시장 직접 답변
    라. 열린 시장실
  • 대상 : 장기 미해결 민원 상담 및 해결방안 강구 다수인 관련 민원 해소 및 해결방안 강구 기타 시정운영에 필요한 여론 수렴
  • 신청방법 : 시청 홈페이지(열린 시장실 면담신청), 전화, 우편, 팩스
    (신청자격 : 속초시 주민 및 단체)
  • 처리절차 : 민원실 접수 ⇒ 면담일정 통보 ⇒ 시장 면담
    ※ 경미하거나 실무적인 사안은 해당부서장 민원상담으로 운영
⇒ 위 민원신청 건에 대하여는 규정된 처리기간이 별도 없으며 사안에 따라 처리 완료 후 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민원사무 처리 기간
  • 1) 어디서나 민원사무 목록
  • 2) 민원행정시스템 등록사무(시군구 및 전체민원사무 목록)
  • 3) 민원사무처리기준표
종합민원실 안내
<민원접수,정보공개청구>
• 창구번호: 1번
• 전화번호: 639-2243
<가족관계등록신고,증명>
• 창구번호: 2번
• 전화번호: 639-2266
• 팩스번호: 639-2385
<주민등록제증명어디서나민원>
• 창구번호: 3번
• 전화번호: 639-2185
• 팩스번호: 639-2385
<인감ㆍ외국인주소변경>
• 창구번호: 4번
• 전화번호: 639-2247
• 팩스번호: 639-2385
<지적측량접수>
• 창구번호: 5번
• 전화번호: 632-2826
• 팩스번호: 639-2385
<토지대장ㆍ공시지가>
• 창구번호: 6번
• 전화번호: 639-2730
• 팩스번호: 639-2466
<지적도, 토지이용계획확인원>
• 창구번호: 7번
• 전화번호: 639-2184
• 팩스번호: 639-2466
<부동산거래신고>
• 창구번호: 8번
• 전화번호: 639-2281
• 팩스번호: 639-2466
<자동차(신규ㆍ저당)>
• 창구번호: 9번
• 전화번호: 632-2244
• 팩스번호: 632-9462
<자동차(이전ㆍ재증명)>
• 창구번호: 10번
• 전화번호: 632-2166
• 팩스번호: 632-9462
<자동차(말소ㆍ이륜차)>
• 창구번호: 11번
• 전화번호: 632-2246
• 팩스번호: 632-9462
<등록세신고>
• 창구번호: 12번
• 전화번호: 632-2288
• 팩스번호: 632-2395
<취득세신고>
• 창구번호: 13번
• 전화번호: 632-2152
• 팩스번호: 632-2395
<면허세, 납세증명>
• 창구번호: 14번
• 전화번호: 632-2160
• 팩스번호: 632-2395
<미시령감면카드발급>
• 창구번호: 15번
• 전화번호: 639-2733
• 팩스번호: 632-2395
<여권>
• 창구번호: 16번
• 전화번호: 632-2064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532-2065
종합민원실안내 : 민원상담실, 민원봉사과장, 민원행정담당, 가족여권담당, 지적정보담당, 토지관리담당, 차량등록담당, 여권, 여권접수, 여권교부, 여권심사, 출입문” width=
  • 민원상담실, 민원봉사과장, 민원행정담당, 가족 및 여권담당, 지적정보담당, 토지관리담당, 차량등록담당
  • 출입문, 여권, 여권접수, 여권, 여권교부, 여권심사
 
정보제공자
담당부서: 민원봉사과
담당자: 이희재
문의전화: 033-639-2723
최종점검일: 2014-01-23
만족도평가
  •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자편의성에 대해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
평가하기 평가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