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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토요민원실" 운영
운영시기 : 2008.4.15부터 운영
운영장소 : 속초시청 종합민원실
운영시간 : 매주 토요일, 09:00~13:00(4시간)
취급업무 : 인감증명, 주민등록등초본,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
민원사무 목록
어디서나 민원사무

ㆍ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.
ㆍ접수방법 : 인터넷, 창구접수(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), 전화접수

    인터넷 주소 : http://www.minwon.go.kr(민원24)

처리기한이 명시된 민원사무
    가. 단순 질의, 진정, 개별 사무 등 8446건 :
  • 2014. 1월 현재 민원사무접수 및 처리 시스템 등록 사무
    나. 처리절차
  • 민원 신청 ⇒ 민원실(민원봉사과) 접수 ⇒ 처리부서 이송 ⇒ 처리부서
  • 확인, 검토 ⇒ 처리완료 ⇒ 민원인에게 통지(처리부서)
    다. 접수방법
  • 방문신청 : 시청 민원실 접수
  • 온라인 신청 : 민원24(http://www.minwon.go.kr)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
그 외 민원사무

※ 속초시에서 접수 및 처리하고 있는 민원 종류입니다.

    가. 전자민원상담창구
  • 대상 : 각종 행정업무 문의 및 민원불편사항 상담, 건의 등
  • 신청방법
    • 시청 홈페이지(종합민원-종합민원-새올전자민원창구-전자민원상담실)
    • 국민신문고 : http://www.epeople.go.kr
  • 처리절차
    • 민원실 접수 ⇒ 처리부서 지정 ⇒ 처리부서 검토 및 확인 ⇒ 결과 통지
    나. 신고센터
  • 공무원부조리신고
    ㆍ대상 : 공무원이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 행위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첨부서류 요구 행위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행위 기타 공직자 비위행위 등
    ㆍ신고방법 : 시청홈페이지 ⇒ 종합민원 ⇒ 열린민원창구 ⇒ 신고센터 ⇒ 공무원부조리 신고
    ㆍ처리절차 : 시청 기획감사실(감사) 접수 및 처리
  • 예산낭비신고
    ㆍ 대상 : 속초시와 관련된 소관사업에 대한 예산 낭비 사례
    ㆍ신고방법 : 시청홈페이지 ⇒ 종합민원 ⇒ 열린민원창구 ⇒ 신고센터 ⇒ 예산낭비신고
    ㆍ처리절차 : 시청 기획감사실(예산경영) 접수 및 처리
민원사무 처리 기간
  • 1) 어디서나 민원사무 목록
  • 2) 민원행정시스템 등록사무(시군구 및 전체민원사무 목록)
  • 3) 민원사무처리기준표
종합민원실 안내

 

민원명
창구번호
전화번호
팩스번호
민원접수
1번
639-2035
639-2385
가족관계등록신고,증명
2번
639-2266
639-2385
주민등록제증명,어디서나민원
3번
639-2185
639-2385
인감ㆍ외국인주소변경,정보공개청구
4번
639-2247
639-2385
지적도, 토지이용계획확인원,
토지대장· 공시지가
7번
639-2184
639-2385
부동산실거래신고
8번
639-2281
639-2385
미시령터널 감면카드, 이륜차
9번
639-2246
639-2385
자동차(신규ㆍ저당)
10번
639-2166
639-4208
자동차(이전ㆍ말소)
11번
639-2193
639-4208
등록세신고
13번
639-2153
639-2395
취득세신고
14번
639-2155
639-2395
납세증명
15번
639-2154
639-2395
상수도
16번
639-2733
639-2395
여권
17번
639-2065
639-2510

 

 

종합민원실안내 : 민원상담실, 민원봉사과장, 민원행정담당, 가족여권담당, 지적정보담당, 토지관리담당, 차량등록담당, 여권, 여권접수, 여권교부, 여권심사, 출입문” width=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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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제공자
담당부서: 민원봉사과
담당자: 이희재
문의전화: 033-639-2723
최종점검일: 2014-10-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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